코난의 5줄 기사 요약

유튜브로 영업망 넓히는 PB들

에도가와 코난 2024. 7. 29. 07:28
728x90
반응형

 
‘비대면 제자’들이 고객이 된 사례가 적지 않다. A씨는 “무작정 명함을 돌리는 것은 예전 방식”이라며 “주변에도 유튜브나 SNS 등 각종 영업을 동원한다”고 설명했다.

자산관리 시장이 디지털로 옮겨가며 일선 지점 PB들의 영업 풍경도 바뀌고 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확장과 디지털 VIP들 부상 이후로는 대면 영업이 저물고, 이메일·유튜브·SNS를 총동원해 원격 홍보에 나서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2000년대 본격화한 PB 서비스는 약 20년간 오프라인 지점을 중심으로 비슷한 영업 방식을 유지했다. 업무지구와 부촌 위주로 대면 영업을 펼친 다음 지점으로 고객을 끌어오는 것이 핵심이었다. 

2010년대 후반부터 MTS가 발달하고, 2020년 코로나19 확산까지 겹치며 고객들은 더 이상 지점을 찾지 않았다. 지점 수가 줄며 PB들은 비대면 영업에 전력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유튜브 방송 출연이 새로운 영업 방식으로 ‘반짝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카카오톡 단체방 및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하며 자신을 알리거나 투자 교육 사이트에 강사로 등장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