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① 지난달 로스앤젤레스 산불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자 스포츠 의류 업체 파나틱스(Fanatics)는 ‘LA 스트롱(LA Strong)’ 컬렉션을 출시했다. LA 다저스, 레이커스 등 열다섯 스포츠팀과 함께 제작한 티셔츠, 모자 등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출시 닷새 만에 4만여 개가 판매되며 호응을 얻었다. 판매액은 적십자사, 소방 당국 재단으로 전달돼 구호 기금으로 사용된다. ② 2012년에는 뉴저지 허리케인 구호금 마련을 위한 ‘저지 스트롱’ 캠페인이 벌어졌다.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 때는 대학생들이 ‘보스턴 스트롱’ 티셔츠를 판매해 백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다. ‘올랜도 스트롱’, ‘베가스 스트롱’ 등 총기 난사 사태에도 스트롱 티셔츠가 등장했다. ③ 짧은 문구로 만든 슬로건의 효과는 경영 현장에서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