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의 5줄 기사 요약

당근, 스벅, 무신사 손잡은 은행

에도가와 코난 2025. 3. 29. 08:31
728x90
반응형

 

시중은행과 국내 간판 기업이 협업해 내놓은 이른바 ‘콜라보 통장’이 봇물 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신규 고객을 늘리려는 은행과 자체 페이 결제를 확장하려는 업체 간 마케팅 전략이 맞아떨어지면서다. 브랜드 이름을 딴 ‘OO 통장’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며 높은 이자, 전용 포인트 적립 등 고객 혜택도 대폭 확대되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는 시중은행과 손잡고 무신사페이통장(가칭)을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무신사 간편 결제 서비스인 무신사페이와 결합한 입출금 전용 상품이다. 은행권은 젊은 여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신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은행마다 콜라보 통장을 유치하기 위해 전담 인력을 둘 정도로 공을 들이고 있다”며 “특정 브랜드는 은행들이 동시에 뛰어들어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제휴 은행을 결정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고 말했다.

국내 대표 공룡 플랫폼인 네이버를 파트너로 유치하기 위한 은행 간 경쟁도 치열하다. 막대한 이용 고객을 확보한 네이버와의 제휴 시너지가 상당해서다. 신한은행은 네이버페이를 활용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우리은행 역시 네이버페이와 함께 전용 적금 상품, 특화 카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콜라보 통장 등장으로 레드오션이 된 신규 계좌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변하고 있다”며 “업체 간 제휴 경쟁이 심화하며 소비자 혜택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

728x90
반응형

'코난의 5줄 기사 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후 진술의 품격  (0) 2025.03.30
트럼프가 3선을 들먹이는 이유  (0) 2025.03.29
영감에의 헌사  (1) 2025.03.29
유발 하라리와 인공지능  (0) 2025.03.29
기업가적 정부의 역할  (2) 2025.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