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메타, 사칭광고 활개 여전
메타가 사칭 광고 단속 강화를 밝혔지만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과 네이버는 강력 대처를 밝힌 뒤 사칭광고가 대부분 사라진 데 비해 메타 운영 플랫폼에서는 여전히 사칭 광고가 이어지고 있다. 메타가 광고 수익을 위해 느슨한 대응책을 쓰고 있는 게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2. 찐친끼리만 이용한다는 SNS 로켓 위젯
미국에서 개발된 폐쇄형 SNS ‘로켓 위젯’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20세대 젊은 층 중심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11일에는 국내외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부문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현재 국내외 로켓을 다운로드한 횟수는 1,000만 회를 넘어섰다.
3. 11번가 숏폼 플레이, 시청수 1600만 회 돌파
11번가는 30초 내외 숏폼 기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레이’ 내 영상들의 누적 시청수가 출시 3개월 만에 16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11번가 플레이는 약 3천 개 숏폼 영상을 제공 중이다. 숏폼 플레이는 셀러들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728x90
반응형
'오늘의 뉴스 3가지 키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는 숏폼으로 파는 숏핑 시대 (1) | 2024.04.29 |
---|---|
구글 크롬, 서드파티 쿠키 폐지 계획 내년으로 연기 (1) | 2024.04.28 |
틱톡, AI로 내 목소리 입히는 기능 개발 (0) | 2024.04.23 |
구독자 930만 더 늘린 넷플릭스 (0) | 2024.04.22 |
아마존, 한국 소비자 대상 무료배송 프로모션 (0) | 2024.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