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의 5줄 기사 요약

나이키 + 네이버 + AI = ?

에도가와 코난 2024. 1. 28. 15:23
728x90
반응형

조선일보 2024년 1월 25일(목) A16

 

네이버는 24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성 AI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였다. 네이버 생성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 광고 상품 서비스 클로바포애드(CLOVA for AD)다.

 

이 서비스는 ‘생성 AI가 오프라인 매장의 브랜드매니저 역할을 대신한다’는 말로 정리할 수 있다. 상품 추천부터 구매까지 모든 과정을 생성 AI가 대응한다.

 

연쇄 대화를 통해 구매 의도를 구체화하는 게 이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네이버는 클로바포애드를 새로운 광고 유형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하선영 네이버 광고상품기획 책임리더는 “브랜드와 소통하는 새로운 광고 채널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비용과 관련해서는 말을 아꼈다. 

 

초반 비용 투자 문제가 있지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충분한 검증이 되면 대변혁의 시작이 될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