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유튜브 수익창출, 25%가 '쇼츠'에서 이익 낸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중 25% 이상인 75만 명이 숏폼에서 돈을 버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회수 비중에 따라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이 배분되며, 크리에이터는 쇼츠 사이에 포함된 광고 수익의 최대 45%를 받는다.
2. 당근, 창사 8년 만에 첫 연간 흑자
당근이 지난해 173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2015년 창사 이후 8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계획된 적자’를 끝낸 쿠팡, 컬리처럼 흑자 기업에 합류했다. 당근의 실적 성장은 광고 사업이 견인했다.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2.5배 이상 성장했다.
3. 뉴스 영상 도용 유튜브·SNS... 영리 목적은 불법
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계정을 운영하면서 도용한 뉴스로 조회 수를 올리는 등 영리 목적이 있을 경우엔 모두 불법이라 주의가 필요하다. 뉴스 화면은 주식 시세나 유명 인사의 부고 등 육하원칙이 명백한 사실인 경우 인용할 수 있고, 그 외엔 저작권에 어긋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728x90
반응형
'오늘의 뉴스 3가지 키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AI로 찍어낸 ‘자동화 콘텐츠’ 철퇴 (0) | 2024.04.01 |
---|---|
위기의 명품 플랫폼, 360억 투자받은 ‘캐치패션’ 폐업 (0) | 2024.04.01 |
C커머스 돌풍에 몸값 오른 판매자 (0) | 2024.03.29 |
네이버 블로그 제2의 전성기, 챌린지로 1030 공략 (0) | 2024.03.29 |
요즘은 긱시크룩이 트렌드 (4) | 2024.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