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① 소셜미디어를 활용할때 기업은 리뷰나 평점 같은 고객 반응 콘텐츠를 제어할 수 없다.
② 특히 럭셔리브랜드들은 '지나치게 접근하기 쉬운' 소셜미디어 채널의 특성이 럭셔리 이미지를 구성하는 중요한 특성인 '배타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본다.
③ 브랜드가 소유한 소셜미디어를 상황과 고객 성향에 맞게 활용할 경우 소비자 참여와 브랜드 판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④ 이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면 소비자 참여를 높이는 게 목적일 때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여야 한다. 판매 증대가 목적이라면 상품과 브랜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가 낫다.
⑤ SNS는 컨트롤이 안되고, 배타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명품에 SNS가 부정적일 수도 있다는 것.
728x90
반응형
'코난의 5줄 기사 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로장생이 이제는 정말 가능한가? (0) | 2024.02.01 |
---|---|
1000원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은? (0) | 2024.02.01 |
디지털광고시장의 구글 고래 (45) | 2024.01.30 |
일상 속으로 들어오는 AI (92) | 2024.01.30 |
나이 들어도 가치를 유지하는 길 (0) | 2024.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