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의 5줄 기사 요약

도낳스 아시나요? 도봉구가 낳은 스타

에도가와 코난 2024. 4. 19. 22:35
728x90
반응형

 

김재섭 국민의힘 후보가 4·10 총선 서울 도봉갑에서 당선된 비결엔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그가 서울법대를 나온 것도 큰 역할을 했으리라고 생각한다. 

강남에 안 살면 서울대는커녕 ‘인서울대’도 못 갈 것처럼 학군 격차와 박탈감이 나날이 심해지는 시대에 오롯이 도봉구에서 공부해서 서울법대에 진학했다는 김 후보의 이력은 자칭 타칭 별명 ‘도낳스(도봉구가 낳은 스타)’로 불릴 만했다. 


이들이 정치에 눈뜬 배경엔 ‘조국 사태’가 있다. 모두가 용이 될 수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고, 개천에서 ‘가붕개(가재·붕어·개구리)’로 살아도 행복한 세상 만들자던 조국 전 장관이 자기 딸·아들은 각종 증명서 위조에 대리 시험까지 쳐줘가며 용으로 만들려다 발각된 사태는 소위 진보 진영의 민낯을 드러냈다.

용꿈만큼은 누구나 꿀 수 있어야 한다고, 사다리 함부로 불태우지 말라고 아득바득 개천에서 용 되어본 자들이 말한다. 이들은 ‘노오오력’의 힘을 여전히 믿기에, 보수의 빨간 점퍼를 입고 총선을 뛰었다. 

앞으로 보수가 풀어야 할 숙제는 달콤하기 그지없는 용꿈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실현시킬지, 권위적이거나 우악스럽지 않게 널리 알리는 일일 테다. 정치는 용꿈 꾸는 가붕개들을 한 명이라도 더 밀어 올려주는 힘이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