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결국 마케팅 차이... 화장품 96%, 같은 제조사서 만든다
화장품 책임판매업체가 3만 개에 이르는 가운데 이들 제품의 96%는 제조사가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선 결국 마케팅 차이라고 입을 모은다. 뷰티 브랜드는 점점 다양해지지만 화장품의 성분이나 제품력, 기능 등에 큰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다는 의미다.
2. 광고요금제 고심하는 OTT 업계… 뉴노멀 자리 잡나
넷플릭스에 이어 티빙도 광고형 저가 요금제 도입을 예고하면서 다른 OTT 업계도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광고요금제가 뉴노멀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3. 뷰티 강화하는 무신사… CJ올리브영 대항마 될까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CJ올리브영과 비슷한 동반성장 정책을 구사하면서 이제는 뷰티사업까지 넘보고 있다. 이에 따라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에서 급성장한 동력을 뷰티사업에 적용해 현재 뷰티 플랫폼 업계 절대강자인 CJ올리브영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728x90
반응형
'오늘의 뉴스 3가지 키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과 넷플릭스의 OTT 광고 정책 대결 (2) | 2024.02.24 |
---|---|
AI 챗봇이 검색엔진 빠르게 대체할 것 (0) | 2024.02.23 |
에어팟의 세뱃돈 효과 (0) | 2024.02.21 |
덩치만 키운 슈퍼앱, 이용시간은 글쎄 (0) | 2024.02.20 |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공격에 균열이 생긴 네이버쇼핑 (0) | 2024.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