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① 해외 인플루언서들이 서울을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이미지 1순위가 '뷰티·패션'인 것으로 조사됐다. 다른 사람에게 가장 소개하고 싶은 서울 콘텐츠 1위도 뷰티·패션이었다.
② 14일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지난해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에 참가한 국내외 인플루언서(52개국 332명)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③ 설문조사에 참여한 164명의 해외 인플루언서 중 57.3%는 '서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로 '뷰티·패션'을 꼽았다. 다음으로는 음식(40.2%), 한류 문화(38.4%), 쇼핑(25.6%), 다양한 즐길 거리(22.6%) 순이었다.
④ 해외 인플루언서들에게 'K뷰티·패션'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았지만 이들은 다른 부분에서도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은 떡볶이(13.2%)였다. 이외에도 비빔밥, 삼겹살, 한국식 치킨, 불고기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⑤ 한국인은 스타일리시, 역시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의 힘은 대단한 듯!
728x90
반응형
'코난의 5줄 기사 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7년째 3만달러에 갇힌 1인당 국민소 (0) | 2024.03.22 |
---|---|
AI(인공지능)는 현시대의 ‘부기맨(Boogieman)’이다! (0) | 2024.03.21 |
제2의 테슬라 줄줄이 몰락?! (0) | 2024.03.21 |
올트먼 VS 머스크 (4) | 2024.03.10 |
명령하면 결과까지 알아서 척척…AI 넘어선 'AAA 시대' 온다 (0) | 2024.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