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기사들

러 병사 상당수 사망원인 ‘전투’ 아니었다?!

에도가와 코난 2023. 4. 4. 08:00
728x90
반응형

러 병사 상당수 사망원인 ‘전투’ 아니었다…‘황당 이유’ 뭐길래 - 조선일보 (chosun.com)

 

러 병사 상당수 사망원인 ‘전투’ 아니었다…‘황당 이유’ 뭐길래

러 병사 상당수 사망원인 전투 아니었다황당 이유 뭐길래

www.chosun.com

 

<요약>

 

1.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한 러시아군 일부가 전투와 관련 없는 원인으로 사망했다고 영국 국방부가 밝혔다.

 

 

2. 영국 국방부는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최대 20만 명의 병사를 잃는 손실을 입었다”며 “이 중 상당수가 비전투적 원인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3. ‘비전투 사상자’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는 ▲음주 ▲열악한 무기 훈련 환경 ▲도로 교통사고 ▲저체온증 등 기후로 인한 부상 등이 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4. 국방부는 “러시아 지휘관들은 알코올 남용이 만연한 환경이 전투 효율성을 해친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하지만 러시아 사회에서는 과음이 확산해 있다. 또 음주 문화가 암묵적으로 러시아 군대 생활의 일부로 오랫동안 여겨져 왔다”고 했다.

 

 

<생각과 느낌>

 

역사적으로 생각하면

러시아를 공격했던 정복자들은 모두 다 자멸했습니다. 

 

나폴레옹도 그랬고,

히틀러도 그랬고, 

러시아의 추위에 모두 다 두손 두발 다 들고 나갔고, 결국 패배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러시아의 추위는

마찬가지로 러시아군에게도 너무나 강력한 어려움이었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