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①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전기차 시장을 만들어 낸 테슬라는 광고를 하지 않는 기업으로 유명했다. 홍보(PR)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홍보를 하지 않았다기 보다는 매체에 돈을 지불하는 광고를 하지 않았다는 게 정확한 표현이다.
② 광고비를 한 푼도 지불하지 않고 테슬라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었던 건 CEO 일론 머스크의 힘이었다. 특히 그가 트위터(현 X)에서 만들어낸 엄청난 바이럴 효과는 신차가 나올 때마다 광고비를 퍼붓는 경쟁 기업들을 부끄럽게 만들었다.
③ 그랬던 테슬라가 몇 달 전부터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 광고를 시작하면서 화제가 되었다.
④ 전기차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어도 그 성장세가 둔화한 이유는 얼리 어답터들은 전기차 구입을 마쳤고, 가격에 신경을 쓰는 일반 소비자들은 테슬라와 같은 고가의 전기차 앞에서 망설이고 있기 때문이다.
⑤ 다만 광고를 내보내기로 하면서도 TV 등의 전통적인 매체를 피하고, 정확한 구매 대상을 광고 타깃으로 지정할 수 있는 구글이나 메타의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전기차를 검색했거나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에게만 테슬라 광고를 보여주어 가성비를 노리는 것도 이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다.
728x90
반응형
'코난의 5줄 기사 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실혼 배우자는 상속 받을 권리 없다. (0) | 2024.04.11 |
---|---|
2.7조원 들여 지은 콜로세움, 현 자산가치는 110조원 (0) | 2024.04.11 |
배달비 0원의 출혈경쟁, 그 끝은? (0) | 2024.04.11 |
“미국 증시에 ‘맥(Magnificent·위대한) 7’이 가고 ‘팹(Fabulous·놀라운) 4’가 왔다.” (1) | 2024.04.10 |
OTT 전성시대의 그림 (14) | 2024.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