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3가지 키워드

드디어 나오는 네이버와 나이키의 AI광고

에도가와 코난 2024. 1. 29. 19:41
728x90
반응형

1. 돈부터 아끼자는 Z세대 절약 문화

최근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loud budgeting(시끄러운 예산 편성)’ 경제 트렌드가 자리 잡았다. 틱톡을 통해 퍼진 이 용어는 자신의 재정적인 정보를 공개적으로 공유하고 함께 지출을 절약해 가는 문화다. 지난해 유행한 ‘조용한 럭셔리’와 반대되는 개념이다.

 

2. 네이버 빠른배송 강화

네이버쇼핑은 지난 19일부터 빠른 배송을 찾는 사용자들이 특히 많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통합 검색 결과에 ‘빠른배송 상품’ 스마트블록 제공을 시작했다. 이처럼 네이버가 빠른배송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쿠팡에 이커머스 시장 파이를 계속 빼앗기고 있기 때문이다.

 

3. 네이버·구글 잇따라 AI 광고 출시

구글과 네이버 등 테크기업들이 AI를 광고시장에 적용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구글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광고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출시했다. 네이버는 챗봇형태로 고객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상품을 내놓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