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기사들

석가모니가 화를 내는 젊은이에게 해준 말

에도가와 코난 2023. 3. 12. 08:00
728x90
반응형

[어른들을 위한 동화 English] 석가모니가 화를 내는 젊은이에게 해준 말 - 조선일보 (chosun.com)

 

[어른들을 위한 동화 English] 석가모니가 화를 내는 젊은이에게 해준 말

어른들을 위한 동화 English 석가모니가 화를 내는 젊은이에게 해준 말

www.chosun.com

 

<요약>

 

1. 석가모니가 어느 마을에 머물던(stay at a village) 중이었다. 화가 난 무례한 젊은이(angry and rude young man)가 길을 막아서더니 모욕을 퍼붓기 시작했다(begin insulting him).

 

 

2. 석가모니는 냉정함을 잃지 않고(be unruffled) 잠시 침묵을 지키더니(remain silent for a while) 그 청년에게 물었다. “당신이 어느 사람에게 선물을 사줬는데, 그 사람이 받지 않으면, 그 선물은 누구의 것이 되나요?”

 

 

3.  “내가 내 돈 주고 샀으니까 내 소유인(belong to me) 것이 당연하지, 누구의 것이겠소?”라고 볼멘소리로 대꾸했다(give a sullen answer).

 

 

4. ”그렇지요. 맞습니다. 당신의 화도 똑같습니다(be exactly the same with your anger). 당신이 나에게 욕을 하며 화를 내는데(curse and get mad at me) 내가 그것에 모욕을 느끼지(feel insulted) 않는다면, 그 욕과 화는 당신 자신에게 되돌아가게(fall back on you) 됩니다.

 

 

5. 그렇게 되면 내가 아니라 당신만 홀로 불행해집니다(become unhappy). 당신이 화를 내는 행위가 당신 자신을 스스로 다치게 하는(hurt yourself) 겁니다. 

 

 

6. 다른 사람들을 미워하면(hate others) 당신 자신이 불행해집니다. 선(good)은 선으로, 악(evil)은 악으로 그대로 반사합니다(cast them back).”

 

 

☞ 화를 다스리는(control anger) 법을 배워야 한다. 마음속에 화를 품고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을 해치려고 불타는 석탄을 움켜쥔(grasp burning coal) 것과 같다. 결국 자신이 화상을 입고 만다(end up getting burned).

 

 

<코멘트>

 

사실 요즘에는 화를 내는 일이 거의 없긴 합니다. 

명상(?)하는 척만 해도 좋아지긴 하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무기력의 문제가 있는 것 같긴 하지만요. 

 

여튼 일요일 아침이라 좀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종종 생각해볼 이야기라서 남겨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