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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2년 국내 광고비 16.5조 원
2022년 방송통신광고비가 국제 이벤트 특수와 디지털 광고 확대 영향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 5203억 원으로 조사됐다. 방송 매체를 제외한 온라인, 신문 등의 광고가 모두 늘었다. 온라인 광고비는 8조 7062억 원으로 전체의 52.7%를 차지했다.
2. 홍삼‧비타민, 중고거래 가능해질 듯
선물로 인기가 많은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개인 간 재판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규제심판부는 건기식에 대해 소규모 개인 간 재판매를 허용하도록 식약처에 권고했다. 다만 거래 횟수와 금액을 제한하는 등 합리적 대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3. 애플 앱스토어 두 개로 쪼개지나
애플이 EU의 디지털시장법을 준수하기 위해 앱스토어를 두 개로 분할을 준비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디지털시장법에 따르면 자사 앱스토어만 강요하는 것은 불공정 행위이므로 서드파티 앱스토어 설치를 허용하도록 강제하고 있다. 애플은 3월 초까지 관련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고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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