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2030 ‘가심비’에 꽂혔다
MZ 사이에서 희소성과 차별성을 지닌 이색적인 한정판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정판 구매 이유를 조사한 결과 59.8%가 ‘소수의 제품을 갖는다는 느낌이 좋아서’라고 답했다. 이에 시장 업계 전반적으로 지금 아니면 살 수 없다는 희소성 있는 다양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선점에 나섰다.
2. 디지털 크리에이터 70%는 매출 5억 미만
디지털 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에서 10곳 중 약 7곳은 매출액이 5억 원 미만 영세 사업체이며, 10명 중 6명 이상 꼴로 30대 이하 청년이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 실태조사 결과 국내 사업체 수는 11,123개이며 매출액은 4조 1,254억 원으로 집계됐다.
3. 글로벌 모바일 광고시장 450조 원
글로벌 모바일 앱 경제 규모가 지난해 700조 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광고 시장 규모는 450조 원에 육박했고, 올해 530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됐다. 앱 스토어 지출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225조 7200억 원을 달성했다.
728x90
반응형
'오늘의 뉴스 3가지 키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페토에서 볼 수 있는 월마트 패션 아이템 (12) | 2024.01.16 |
---|---|
오프라인 유통 경쟁력은 볼거리! (0) | 2024.01.15 |
MZ는 다꾸다?! (30) | 2024.01.12 |
CES 장악한 스피어 광고판 (0) | 2024.01.10 |
요즘 졸업 마케팅은 2월이 아닌 1월?! (0) | 2024.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