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3가지 키워드

CES 장악한 스피어 광고판

에도가와 코난 2024. 1. 10. 17:01
728x90
반응형

1. 넷플릭스, 게임도 수익화 방안 논의

넷플릭스가 구독자에게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에 추가요금이나 게임 내 과금·광고를 붙이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넷플릭스는 게임 매출 확대 주요 방안으로 게임 내 과금, 프리미엄 게임에 대한 추가요금, 광고요금제 구독자에게 게임 내 광고 노출 등을 꼽았다.

 

2. 광고비를 선충전 서비스 출시

나인독은 네이버, 구글, 메타 등의 광고 매체에 광고비를 선충전해주는 ‘프론트페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광고대행사가 광고 캠페인을 수주해서 광고 매체에 광고비를 선충전해야 할 때 프론트페이 서비스를 이용해 우선 광고를 집행하고, 광고주는 추후 광고비를 프론트페이에 상환하면 된다.

 

3. CES 장악한 '스피어' 광고판

올해 CES 2024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작품은 단연 '스피어'다. 스피어는 미국 지난 9월 개장한 초대형 구형 공연장이다. 역대 최대 크기의 외부 디스플레이라는 점에서 광고 효과에 대한 기대도 높다. 광고비가 하루 최소 45만 달러로 알려졌지만, 효과를 기대하는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새 명소로 떠오른 세계 최대 구형 공연장 '스피어(Sphere)'의 마이크로소프트 광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