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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IT업계에서 내년 디지털 서비스와 마케팅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신조어 '시성비'가 꼽히고 있다.
② 60초 안팎의 짧은 '쇼트폼 콘텐츠'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틈새 시간 활용법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것이란 전망이다.
③ 틱톡이 주도한 쇼트폼 콘텐츠는 유튜브(쇼츠)와 인스타그램(릴스) 등 미국 빅테크에 이어 네이버와 카카오까지 가세했다. 마케팅 플랫폼 나스미디어는 지난달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쇼트폼은 재생 시간이 짧으면서도 몰입도가 높아 다양한 서비스와 접목하기 쉽다는 특징이 있다"고 분석했다.
④ "이용자들이 앞으로 시간을 조각조각 나눠 관리하는 산업 규모가 더 확대될 것"
⑤ 트렌드코리아2024 에서 나왔던 키워드 "분초사회"가 "시성비" 와 맥락을 같이 하는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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