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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04 5

프리미엄 헤드폰 큰 손 고객된 MZ

1. 세무사회-삼쩜삼 플랫폼 갈등… 제2 로톡 되나세금 신고, 환급 플랫폼 '삼쩜삼'과 한국세무사회 간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세무사회는 최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과장광고·탈세조장 등을 이유로 삼쩜삼을 고발했고, 삼쩜삼은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며 맞서는 분위기다. 법률 플랫폼 로톡 사건과 닮은 꼴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2. 코바코, 라디오 광고는 문화 업종 적합코바코 조사 결과 청취자들에게 라디오는 운전이나 일·가사 등을 하며 이용하는 매체라는 이미지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 라디오 광고에는 문화 및 박람회 업종이 잘 어울린다고 답했고, TV광고와 함께 라디오 광고를 집행했을 때 소비자에게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3. 프리미엄 헤드폰 큰 손 고객된 MZ경기 침체로 위축된..

연애학원 찾는 청춘

① "썸(호감) 살리는 법, 재회하는 법 등 연애 전반을 컨설팅해드립니다. 반대로 남자친구가 집착하는 일이 생긴다면 5회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바로 끊어낼 수 있습니다." ② 안전하게 이별하기 위한 자신들만의 노하우에 대한 대가는 컨설팅 비용 400만원이었다. ③ 그럼에도 연애 컨설팅 업체들이 성업 중인 것은 연애 자체를 어려워하는 젊은이가 그만큼 늘고 있기 때문이다.  ④ 전문가들은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이성을 만날 기회가 사라져 연애 관련 서비스에 의존하는 경향이 짙어졌다고 분석한다.  ⑤ "학생들이 토로하는 어려움 중 첫 번째가 관계 맺기"라며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자연스레 설득 같은 사회적 기술을 터득하게 되는데, 팬데믹 기간에 학습할 기회를 놓치면서 연애 컨설팅을 받는 데까지 이른 것"

지난해부터 AI 이미지 이용한 가짜 정보 급증

1. 알·테·쉬 광고 두고 딜레마에 빠진 네이버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C커머스 광고를 두고 네이버가 딜레마에 빠졌다. 이들 광고를 받으면서 광고 매출은 늘었지만, 장기적으로는 네이버 커머스 부문에 위협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 1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2조2000억 원으로 직전 분기보다 2000억 원 감소했다. 2. 건기식 업계...정기 구독·맞춤형 서비스 활발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이 활발하다. 개별인정형 원료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거나 정기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고 맞춤형 영양제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에 나섰다. 3. 지난해부터 AI 이미지 이용한 가짜 정보 급증구글과 듀크대 연구팀 등 논문에 따르면, 2023년 초부터 AI가 생성한 가짜..

1가구 1로봇 시대

① 수년 내 ‘1인 1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기술이 발달하면서 단순 보조를 넘어 ‘스마트 개인 비서’ 역할을 할 것이란 분석이다. ②  “휴머노이드가 스마트폰이나 자동차처럼 ‘차세대 필수 폼팩터(전자기기)’가 될 것” ③ 더 저렴한 부품이 등장했고 공급망이 다양해진 데다 설계와 제조 기술까지 고도화한 영향”이라며 “기존 예상보다 휴머노이드 보급 속도가 빨라질 것” ④ 국가별로 로봇 제조 역량이 분산될 것이라는 게 골드만삭스의 시각이다.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은 정교한 AI 소프트웨어(SW) 중심으로, 아시아는 광범위한 공급망과 낮은 제조 비용 및 저렴한 인건비를 앞세워 휴머노이드 생산 허브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⑤ 휴머노이드 용도는 위험한..

Z세대는 인스타그램, 50·60대는 밴드

1. 네이버 포쉬마크, 유료 홍보 서비스 출시네이버에 인수된 미국 중고 거래 플랫폼 '포쉬마크'가 네이버의 광고 기능을 이용한 새로운 유료 홍보 서비스인 '프로모티드 클로젯(Promoted Closet)'을 출시했다. 판매자의 상품이 검색 결과와 브랜드 페이지 내에서 눈에 띄는 위치에 노출할 수 있다. 2. 오픈AI, GPT-4o 음성 중단오픈AI가 미국 유명 배우 스칼렛 요한슨의 목소리를 모방했다는 지적을 받은 챗GPT 음성 기능 일부를 중단한다. 오픈AI는 의도적으로 요한슨의 목소리를 모방했다는 점을 부인했다. 하지만 스칼렛 요한슨은, 가장 가까운 친구와 뉴스 매체도 차이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비슷했다고 비판했다. 3. Z세대는 인스타그램, 50·60대는 밴드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세대별 SNS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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