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6/13 5

현대차의 색다른 전기차 마케팅, 10분짜리 영화 <밤낚시>

① 서울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단편영화 ‘밤낚시’의 시사회가 열린 11일, 관객들 사이에선 “신선하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손석구 배우가 정체불명의 요원 역을 맡아 전기차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미끼로 외계생명체와 싸운다는 내용의 러닝 타임 12분짜리 동영상은 CGV용산 주말(오는 14일 개봉) 표가 벌써 동이 났을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② 올 1월 미국 선댄스 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셰프 댄스’에 상영되며 “독보적이고, 독창적이다”는 평가를 받은 이 영화의 제작자는 손석구 씨가 설립한 스태넘과 현대자동차다. ③ 현대차가 단편 영화 제작에 뛰어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선 현대차의 마케팅 전략이 거듭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영화는 현대차의 대표 전기차인 아이오닉 5를 젊은 잠재 고..

챗GPT앱 한국 이용자 300만명 돌파

①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세계적 열풍을 이끈 오픈AI의 대화형 챗봇 '챗GPT' 사용자가 한국에서도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②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5120만명 중 약 6%가 챗GPT를 사용하는 셈이다. ③ 지난달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되고 음성 대화 기능 등이 추가된 모델 'GPT-4o(GPT-포오)'가 출시된 이후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는 해석이 나온다. ④ 챗GPT 앱 사용자(5월 기준)는 남성이 60.4%, 여성이 39.6%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30세대가 전체의 52%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⑤ 챗GPT 앱의 이용 시간과 신규 설치도 크게 늘었다.

유튜브, 쿠팡과 '유튜브쇼핑 제휴프로그램' 시작

1. 유튜브, 쿠팡과 '유튜브쇼핑 제휴프로그램' 시작유튜브가 한국에서도 쇼핑 제휴 프로그램 기능을 선보인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쳐 쿠팡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제품을 콘텐츠에 태그해 소개하고 이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  2. 카톡 오픈채팅 회원일련번호도 개인정보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카톡 오픈채팅방의 회원일련번호가 해킹 등으로 식별 가능한 경우 개인정보로 봐야 한다는 지적을 내놨다. 개인정보위는 지난달 23일 카카오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했으나, 카카오는 이에 반발하며 행정소송을 고려 중이다. 3. 네이버·카카오·토스, 모바일 신분증 발급 기업 선정행안부는 올해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으로 국민은행, 네이버, 농협은행, 토스, 카카오·카카오..

텀꾸가 뜬다…이젠 텀블러도 패션 아이템

1. 텀꾸가 뜬다…이젠 텀블러도 패션 아이템스탠리 텀블러를 중심으로 시작된 텀꾸 열풍이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확산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들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는 일상적인 물건을 개성 있게 꾸미는 새로운 소비 문화의 한 모습으로 해석된다. 2. 오픈AI·구글 딥마인드 직원…AI 위험 경고오픈AI와 구글 딥마인드의 전현직 직원들이 AI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내부 고발자 보호 조치를 촉구했다. 이들은 AI 기업들이 이윤 추구로 인해 AI의 위험을 제대로 감독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3. 美, 청소년 대상 알고리즘 제공 금지 법안미국 뉴욕주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SNS 알고리즘 제공을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제안된 법안에 따르면, 미성년 사용자의 피드는 자동 추천이 아닌 시간순으로 표시된다. ..

오래·자주 사용하는 앱...인스타, 네이버와 격차 확대

1. 네이버, 유튜브·인스타·페북 연동 종료네이버가 검색 결과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연동을 종료한다. 숏폼의 인기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이 늘고 네이버 사용 시간이 줄자 플랫폼 간 쉬운 이동을 막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2. 배달앱 '주문 많은 순' 알고 보니 조작배달 앱 입점 업주들로부터 돈을 받고 '주문 많은 순' 순위를 조작한 광고대행업체 대표에게 유죄 판결이 내려졌다. 회당 500~800원 상당의 대가를 받고 3만 4607회에 걸쳐 허위 주문을 넣어 순위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다. 3. 오래·자주 사용하는 앱...인스타, 네이버와 격차 확대올해 국내서 오래 사용하는 앱과 자주 사용하는 앱 부문에서 인스타그램이 네이버를 두 달 연속 큰 폭으로 제쳤다. 인스타그램의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