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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넷플릭스가 연내 게임 40종을 선보이며 게임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걸었다.
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구독하면 게임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해 이용자 이탈을 막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③ "게임은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사업 중 하나인 만큼 이를 구독 서비스에 포함하는 건 자연스러운 수순"
④ "유튜브가 음원 서비스를, 쿠팡이 커머스를 결합한 것처럼 넷플릭스도 게임을 OTT에 합치면서 구독 서비스의 경쟁력을 끌어올린 것"
⑤ "우리의 경쟁 상대는 다른 스트리밍 회사나 콘텐츠 제작사만이 아니다. 소비자의 사간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세상이다. 스마트폰과 TV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경쟁 상대다. 다른 어느 것보다 넷플릭스를보고 싶게 만드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
https://blog.naver.com/max-demian/223263804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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