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기사들

모르는 계좌로 5000만원 보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에도가와 코난 2023. 3. 23. 08:00
728x90
반응형

모르는 계좌로 5000만원 보냈다… 제일 먼저 할일은 - 조선일보 (chosun.com)

 

모르는 계좌로 5000만원 보냈다… 제일 먼저 할일은

모르는 계좌로 5000만원 보냈다 제일 먼저 할일은

www.chosun.com

 

<요약>

 

1. 지난 1월 김모씨는 딸에게 빌린 돈을 갚으려고 계좌 이체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계좌 번호 중간 두 자리를 잘못 입력해 2085만원을 다른 사람에게 송금했다. 김씨는 급히 은행에 돈을 돌려달라고 신청했지만 “잘못 송금받은 사람이 연락이 닿지 않아 불가능하다”고 했다.

 

 

2. 김씨는 예금보험공사에 ‘착오 송금 반환 지원’을 신청했고, 예보는 통신사와 행정안전부 등을 통해 실수로 돈을 받은 사람의 정보를 찾아서 전화를 걸고, 반환 안내 통지서를 보내서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 본사의 모습./뉴스1

 

3. 2021년 7월 시작된 착오 송금 반환 제도는 실수로 다른 계좌로 돈을 보낸 사람이 예보의 지원을 받아 돈을 신속히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실수로 송금받은 사람은 법적으로는 돈을 돌려줘야 할 의무가 있지만, 실제로는 연락처·주소가 바뀌는 등 연락이 닿지 않거나 여러 핑계를 대면서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민사 소송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지만, 시간과 비용이 지나치게 많이 들기 때문에 예보가 신속한 반환을 돕는 것이다.

 

 

4. 예보 관계자는 “지금은 예보 방문이나 인터넷으로만 신청할 수 있지만, 하반기 중에 스마트폰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멘트>

 

모르는 계좌에 돈을 잘못 보냈으면?

 

예금보험공사에 "착오 송금 반환 지원"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근데

잘못 입금된 돈을 왜 안 돌려주는거에요??

 

728x90
반응형